서울시 수돗물 급수 중지 온라인 신청 및 해제 방법
최근 가게를 운영하는 한 지인이 수도세 폭탄을 맞았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가게를 한동안 운영하지 않았는데도 수도요금을 엄청나게 납부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다름이 아닌 지난 겨울 추위로 인한 동파 누수 때문이었습니다.
이런 수도세 폭탄에 어떻게 대비할 수 있을까요?
장기간 수돗물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 급수중지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급수 중지 신청/해제 방법
급수 중지 신청/해제는 ① 온라인 ② 전화 ③ 수도사업소 직접 방문,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급수 중지 신청 업무처리 절차
급수 중지 신청 업무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신청(인터넷,전화,방문)
② 민원접수(행정지원과)
③ 해당과 접수(요금과)
④ 현장확인
⑤ 급수중지
⑥ 조치완료 통보
급수 중지 온라인 신청 방법 (서울시)
서울시 온라인 급수중지 신청 방법
※ 급수중지 신청 전(前) 미리 알아두면 좋은 사항!
▷▶ 수도요금 " 고객번호 "
1.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접속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민원서비스안내 건강하고 맛있는 아리수, 서비스에 대해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arisu.seoul.go.kr
2.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 온라인 고객센터 > 온라인 민원신청 선택
3. 민원신청 목록에서 '급수중지' 입력 후, 검색
※ 민원신청 목록이 너무 길어서 목록에서 찾기가 복잡합니다.
4. 수용가정보 입력 후 등록
※ 필수 입력 내용
① 수도요금 " 고객번호 "
② 수용가(성명)
③ 급수중지기간
④ 신청인 성명
참고로, 급수중지기간의 구경별 기본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수도요금이 완납되어야 함)
※ 추가 참고사항 :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온라인 민원 신청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