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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수돗물 급수 중지 온라인 신청 및 해제 방법

용산구닷컴 2021. 3. 11. 23:01

최근 가게를 운영하는 한 지인이 수도세 폭탄을 맞았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가게를 한동안 운영하지 않았는데도 수도요금을 엄청나게 납부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다름이 아닌 지난 겨울 추위로 인한 동파 누수 때문이었습니다.

이런 수도세 폭탄에 어떻게 대비할 수 있을까요?

장기간 수돗물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 급수중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급수 중지 신청/해제 방법

급수 중지 신청/해제는 ① 온라인전화 ③ 수도사업소 직접 방문,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급수 중지 신청 업무처리 절차

급수 중지 신청 업무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신청(인터넷,전화,방문)

② 민원접수(행정지원과)

③ 해당과 접수(요금과)

④ 현장확인

⑤ 급수중지

⑥ 조치완료 통보

급수 중지 온라인 신청 방법 (서울시)

서울시 온라인 급수중지 신청 방법

※ 급수중지 신청 전(前) 미리 알아두면 좋은 사항!

▷▶ 수도요금 " 고객번호 "

1.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접속

https://arisu.seoul.go.kr/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민원서비스안내 건강하고 맛있는 아리수, 서비스에 대해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arisu.seoul.go.kr

2.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 온라인 고객센터 > 온라인 민원신청 선택

3. 민원신청 목록에서 '급수중지' 입력 후, 검색

※ 민원신청 목록이 너무 길어서 목록에서 찾기가 복잡합니다.

4. 수용가정보 입력 후 등록

※ 필수 입력 내용

① 수도요금 " 고객번호 "

② 수용가(성명)

③ 급수중지기간

④ 신청인 성명

참고로, 급수중지기간의 구경별 기본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단, 수도요금이 완납되어야 함)

※ 추가 참고사항 :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온라인 민원 신청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