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opening,开业)

보안카드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기 (feat.개인사업자)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때

인증수단이 2가지 있죠.

하나, 범용공인인증서

하나. 보안카드

수시로 발생하는 매출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한다면 모를까

매출이 간헐적으로 나오는 개인사업자라면

유료인 범용공인인증서에 투입되는 비용조차

부담이 됩니다....

최소1년마다 갱신 비용까지 생각한다면

세무서에서 무료로 발급해주는

보안카드를 이용을 고려해도 좋습니다.

대신, 세무서에 직접 가서

발행받아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를 발급받으셨다면,

온라인 홈택스(https://hometax.go.kr/)를 통해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법인사업자가 아닌 개인사업자인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PC)발행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택스 로그인 (개인 아이디로 접속)

② 조회/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 '발급' 선택

> '건별발급' 선택

여기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추가적인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계속 진행

③ 알림에 따라 사업자로 전환 선택

④ 발급 계속 진행

내용입력하고 발행

입력내용 체크하고 확인

보안카드 인증

보안카드 확인하여 번호 입력

⑦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완료

여기까지 완료하셨으면, 확인차

세금계산서 발급받으시는 분께 연락해서

정상적으로 발급되었는지 확인 요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