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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opening,开业)

홈택스 PC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급

[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

범용공인인증서 또는 보안카드

홈택스(PC)로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급.

①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 로그인시 인증 필수

 

② 홈택스 홈페이지 > 조회/발급 > 발급 > '수정발급' 선택

 

※ 수시로 뜰 수 있는 '로그인한 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가 아닙니다' 라는 알람은 그냥 무시하셔도 됩니다.

 

수정 세금계산서 작성 방법 선택

선택1) 승인번호를 아는 경우

선택2) 승인번호를 모르는 경우

선택3) 당초 전자발급분이 없는 경우

※ 이메일 주소 착오기재나 미입력하여 발급한 경우(수정세금계산서 발급 대상이 아님)

조회/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에서 메일주소를 수정한 후 재발송 요망

④ '승인번호 모르는 경우' 선택

 

⑤ 조회기간, 사업자등록번호 등 조건 설정하여 '조회하기' 선택

 

⑥ 수정할 건 체크한 후, '수정세금계산서발급' 선택

 

⑦ 수정사유(수정세금계산서 발급 사유) 선택

선택1) 기재사항 착오정정 등

선택2)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등

선택3) 공급가액변동

선택4) 계약의 해제

선택5) 환입

선택6) 내국신용장 등 사후 개설

구체적인 내용은 '국세청 수정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설명'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국세청 수정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설명

 

국세청

 

www.nts.go.kr

 

⑧ 예시 : '기재사항 착오 정정 등' 선택시

내용 수정하고 '발급 미리보기' 선택

 

⑨ 수정전자세금계산서 내용확인하고 '확인' 선택

 

인증 방식 선택 : 범용공인인증서 or 보안카드

 

⑪ 예시 : 전용 '보안카드' 선택시

 

수정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완료

이메일을 확인해보면,

기존 세금계산서 취소 메일 1건, 새로 수정되어 발급되는 메일 1건, 총 2건이 수신되어 있습니다.

작성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홈택스의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안내 > 수정세금계산서 발급방법을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