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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opening,开业)

무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보안카드 발급 신청시 사전에 준비할 것!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시 2가지 인증수단이 있습니다.

(1) 범용공인인증서

- 장점 : 세금계산서 이외의 여러 용도로 사용 가능. 온라인으로 손쉽게 신청/발급 가능

- 단점 : 유료

(2) 보안카드

- 장점 : 무료

- 단점 :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 발행시에만 사용 가능.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발급 가능

세금계산서를 무료로 발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보안카드는 발급 받아두는 편이 좋습니다.

국세청 전경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발급받기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여 비치되어 있는 신청서를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작성하고 발급받으면 되기 때문에 절차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준비물은 꼭 챙겨가야하니 잊지말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보안카드 신청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 (법인사업자)

(1) 사업자 등록증 (사업자 확인용도) : 내용 확인 후 돌려줍니다. 사본도 무관합니다.

(2) 법인인감 : 신청서에 날인이 필요합니다.

(3) 법인인감증명서 (제출용도) : 신청서와 함께 제출됩니다.

(4) 대표자 신분증 (대표자 본인 확인용)

※ 위임장 및 수임인 신분증 : 대표자가 아닌 수임인이 보안카드 신청 업무 대리시


1인 법인 대표자인 제가 직접 용산 세무서를 방문하여 보안카드를 신청하였습니다.

(1) 용산 세무서 방문

 

(2) 2층 '부가가치세과'로

 

(3) 부가가치세과 입구 창구에서 신청

 

(4) 신청/발급 완료

발급받은 보안카드는 익일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안내해줍니다.

※ 보안카드를 신청/발급받은 당일 바로 사용은 불가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